여러 군데 사이트들을 돌다가.. "세이노의 가르침" 이라는 자료를 받게 되었다.
무료로 공개하고 있고, 누구나 받을 수 있다.
📚세이노의 가르침 PDF/전자책 무료 배포(2023년판)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세이노의 가르침 PDF/전자책 무료 배포(2023년판)
📢2023년 4월 5일 목차와 URL 링크 연결을 개선한 버전이 배포되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blog.naver.com
여기를 가면 받을 수 있고, 누구나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멋있지 않은가? 저자의 동의하에 무료 배포하는 PDF 파일..
표지를 보면..
피보다 진하게 살라... 라는 어마어마한 이야기로 시작하고 있다.
그리고 저 자전거는 뭐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지..??
적어도 책은.. 저자의 인고의 세월이 담겨 있고, 그래서 더더욱 책 한장 한장에 새겨 있는 글자 하나하나는 의미가 있으며, 표지의 그림은 분명히 뜻하는 바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예전 발간된 책을 보면 자전거가 그림에 있다...
아.. 쉴새 없이 페달을 밟아라.. 인생을 자전거에 비유하지 않았나 싶다...
그리고 개정판에서는 좀 더 멋진 자전거... 찾아보니.. 하이휠 자전거라고 하네..
앞바퀴가 크면 속도를 더 낼 수 있다고 한다. 세이노에 대한 것을 찾아보면.. 아래의 글로 찾아볼 수 있는데..
55년생 남성... 현재 나이로 68세이다. 와.. 거의 이제 칠순이 다되시네..
오픈 위키에서 자료를 좀 찾아보면..
이렇게 되어 있는데..
제일 눈에 띄는 것이 고교 3학년 때 친구 아버님들의 돈을 빌려 사업을 진행하였으나, 망한 것..
3번의 자실 시도를 하였으나, 미수..
현재까지 믿고 있는 것들에 대해서 No 라고 말하라.
최근에도 활동을 하였네..
그런데.. 이 때도.. 얼굴은 공개하지 않고..
할아버지로 보이지는 않는다...
세이노 작가는 이 때 나와서.. 곽상도 전 의원의 아들에 대해서 50억원이 들어간 부분에 대해서 무죄로 판단한 판결문 (200쪽) 을 '피를 토하듯 자세하게' 분석했다고 한다. 기울어진 운동장을 조금이라도 바로잡으려는 노력이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아래처럼 분석했다고 한다.
마지막에 한마디도 덧붙였는데.. "시스템부터가 잘못돼서 기울어진 운동장이고 그러는데, 그런 거는 어느 나라 어느 시대에나 있어 왔는데, 체념부터 먼저 하고 기울어짐을 핑계로 삼고 자신의 삶을 등한시하면 결국 그 시스템 운동장 바닥 흙 속에 자기 삶을 파묻는 것 밖에 안되는 겁니다. 저는 책에서 피보다 진하게 살아라, 이 말을 해요, 그게 뭐냐 하면 시간 지나가는 것을 진짜 아깝게 생각을 해야 돼요. 그 시기에 뭔가를 만들어 놓지 않으면 나중에 진짜 고생 많이 하게 됩니다."
...
당연한데.. 꼭 새겨야 할 말이다...
참고로 나는 어떠한 '사람'을 많이 존중하지도.. 추앙하지도 않는다. 또한 이런 추앙하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지도 알고..
그래서.. 앞으로 이 사람이 쓴 글에 대해서 담담하게 알아보려고 한다...
또한 이 사람이 한 말이 하나 더 있는데.. 부자에 대한 생각...
"언론에 내가 글을 주었던 이유는 부자들을 모두 도둑으로 여기거나 돈에 환장한 불행한 사람으로 보는 그 어리석은 사람들을 일깨우기 위함이며, 그것이 저에게는 기쁨이기 때문입니다."
솔직히 나는 부자들에 대한 편견이 너무 많이 잡혀 있고, 몇백억의 부자 할아버지를 최근에 일을 하면서 보았는데, 이 분만 보아도 너무 다른 생각과 삶을 대하는 자세에 감탄하고 또 감탄하였기 때문에 이미 세이노가 생각하는 이런 생각은 하지 않는다.
하지만.. 나도 부자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부자가 되기 위해서... 노력하기 위해서 .. 책도 보고.. 아니.. .생각을 많이 하려고 한다...
책 내용은 하나도 이야기 하지 않았네..
그럼 담에~